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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기 타신 후 수화물 지연, 파손, 분실되셨나요?

오랜 비행에 몸도 피곤한데 보상까지 신청해야 하는 경우 정말 귀찮고 힘드신 거 압니다.

그래서 편하게 수화물 보상을 신청하실 수 있게 항공사별로 직접 찾아서 홈페이지 혹은 채팅창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수화물 혹은 유실물에 대한 보상 신청하실 때 필요한 정보는 비행기 탄 날짜, 예약번호, 항공편명 등이 꼭! 필요합니다.

 

수화물-보상받는-방법
수화물 지연 파손 유실물 보상 받는 방법

 

목차

비행기 수화물 지연 신청 방법

비행기 수화물 파손 신청 방법

비행기 유실물 신청 방법

항공사 보상 못 받는 경우

 

비행기 수화물 지연 신청 방법

수화물 지연 시 21일 이내에 신고하셔야 하며, 수화물표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만약 도착지에 연고가 없으신 분들에게 일용품을 구매하실 수 있도록 일정 금액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수화물 지연 보상 신청하기

 

아시아나 수화물 지연 보상 신청하기

 

진에어 수화물 지연 보상 신청하기

 

제주항공 수화물 지연 보상 신청하기

 

비행기 수화물 지연 시 현장에서 신청하는 것이 더욱 빠른 처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금액적인 부분을 보상하는 파손과는 다르게 만약 도착지에 자택 혹은 연고가 있는 경우 일용품 구매 금액은 지급되지 않고,

추후에 수화물이 온 경우 공항에 다시 오지 않아도 되게 택배로 수화물을 보내줍니다. 

 

하지만 지연된 수화물은 택배로 오는 경우 파손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파손 보상 신청 하는 법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비행기 수화물 파손 신청 방법

1. 해당 항공사 파손 보상 신청 사이트에서 신청

2. 캐리어 고객센터에서 수리 불가 확인서 혹은 수리 견적 확인서 등 요청하기

(항공사 측에 제출할 서류로 최대 5일까지 소요될 수 있으니 미리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한항공의 경우 수화물 파손은 홈페이지에서 파손 신고가 가능합니다. 

 

 

대한항공 수화물 파손 보상 신청하기

 

 

아시아나항공의 경우 메일로 신청가능합니다. 

bag@flyasiana.com으로 메일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필수 서류 & 내용

수화물 사진, 파손된 사진, 브랜드 로고 보이는 사진, 수화물표, 탑승권, 이름, 연락처,

탑승 편명, 현지 출발 날짜, 탑승 구간, 가방구입시기,

구입가격(영수증이 있다면 카드 전표포함), 배송주소를 모두 기입 후 메일 발송 하시면 됩니다.

 

 

아시아나 수화물 파손 보상 확인하기

 

 

진에어는 고객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 합니다. 

 

 

진에어 수화물 파손 보상 신청하기

 

제주항공은 1:1 채팅을 통해 신청 가능 합니다.

 

제주항공 수화물 파손 보상 신청하기

 

파손 보상을 받기 위해 준비한 서류, 문의 내용은 만약 항공사에서 보상을 못 받는 경우

여행자 보.험. 을 통해서 보상을 받으실 수도 있으니 잘 정리해두시고 보상 받으세요.

 

항공사 보상 못 받는 경우

 

 

비행기 유실물 신청 방법

비행기 유실물은 유실물 센터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유실물 센터에서 날짜, 물품 종류, 물품명, 편명으로 간편하게 조회 가능하며, 

보관장소까지 확인하여 유실물 / 분실물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유실물 찾기

 

 

아시아나 유실물 찾기

 

 

진에어 유실물 찾기

 

 

제주항공 유실물 찾기

 

 

가장 간편한 방법은 본인이 이용하셨던 비행기 편명을 입력 후 유실물/ 분실물을 찾으시면 되고,

만약 없는 경우 함께 기재된 항공사별 유실물 센터로 전화하셔서 문의하시면 됩니다. 

 

 

항공사 보상 못 받는 경우

여행자 보.험. 에서 보상받기

만약 항공사에서 확인이 어려워 보상이 힘든 경우 여행자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약관을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수화물 지연, 파손에 대한 실비가 있을 수 있으면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항공사 측에서 '수화물처리확인서'를 발급받으신 후 보.험.사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수화물 보상을 위해서는 

 

1. 수화물 찾고 캐리어 확인하기

짐을 찾고 나중에 문의하면 항공사 책임이라는 것을 입증하기 어려울 수도 있으니

수화물을 찾고 바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급하게 수화물을 찾고 공항을 빠져나와 알게 되었다면

대부분 약 7일 이내에 요청하면 해당건은 처리되니

비행기 탑승 후 문의를 하는데 7일을 넘기지 않도록 합니다. 

 

2. 취급주의 스티커 부착하기

가능하면 수화물 부칠 때 취급주의 스티커를 부착하는 것을 부탁드립니다. 

해외 항공사의 경우 Fragile 스티커 부착 요청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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