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8개 업체를 비교하고 최종적으로 4군데에서 샘플 받은 후 결정한 곳 공유해 드립니다. 디자인부터 금액, 퀄리티, 할인받는 팁까지! 모두 공유해 드릴게요. 여러분도 여기 업체들만 보셔도 원하는 예쁜 청첩장 잘 선택하실 수 있을 거 같아요!

 

청첩장 주문 시기

결혼 준비 거의 막바지에요! 드디어 청첩장을 주문할 시기까지 왔습니다. 청첩장은 넉넉잡아 4달전에 주문하셔서 필요한 부분 수정하고, 청첩장 돌리시면 제일 시기가 맞을 거 같아요. 저도 청첩장을 주문해야할 시기가 와서 우선 최대한 많은 업체들을 찾아봤어요. 나중에 "이런 업체가 있었어?" 하면서 발견하고 후회하기 싫었거든요. 그래서 총 8군데 정도 찾아봤고 결론적으로 4군데에서 무료 샘플 받은 후 결정하고 주문했습니다.

 

청첩장 볼때 주의할 점

저는 청첩장에 돈을 많이 쓰고 싶지 않지만, 그렇다고 디테일은 또 놓치지 않아서 최대한 많은 업체를 알아보았습니다. 

 

일단 화면상으로 보았을 때, 디자인, 색감 부분을 일차적으로 확인하고 샘플을 주문했어요. 그리고 실물을 보고 그중에서 디자인, 가격 등이 마음에 드는 곳을 추린 후 추가적인 서비스가 좋은 곳으로 선택했습니다. 

 

화면상으로 보는거랑 직접 재질과 디자인을 보는 거랑 달라서 꼭 샘플 받아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화면상으로는 기대 안했는데, 실물이 훨씬 예쁜 것이 있는 반면 반대로 화면에서는 기대하고 주문했는데, 실물로는 별로였던 디자인들도 꽤 있었어서... 꼭 샘플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우선 저는 사진을 넣은 청첩장은 버려진다고해서 하지 않고, 심플하면서 우리 커플과 잘 어울리는 느낌의 청첩장을 하면 좋겠다 생각했어요. 특히 모바일 청첩장과 식전영상 서비스 까지 포함되어 있으면 더 좋겠다는 조건으로 찾아보았습니다.

 

청첩장 샘플 후기

샘플들은 모두 주문 후 3일~4일 정도 안에 도착했었고, 예쁜 패키지에 담겨져 와서 선물 받은 것처럼 너무 기분 좋았어요. 

우선 저는 바른손카드, 보자기카드, 디얼디어, 봄카드 이렇게 4군데에서 샘플을 받아보았어요.

 

 

첫번째 바른손 카드는 심플하면서 요즘 젊은 감성의 청첩장이 예뻤어요. 청첩장 모양 자체가 특이한 디자인이 많았고 받으면 센스 있는 곳이다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디자인의 청첩장이 많았어요. 다만, 저희가 보기에는 센스 있고, 이쁘지만 어른들이 보시기에는 어리둥절하실 수도 있지 않을까 해서 바른손카드는 패스했습니다. 바른손카드에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느낌의 청첩장이 많으니 그런 느낌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추천드립니다. 

바른손카드-청첩장
바른손카드

 

두 번째는 보자기카드입니다. 보자기카드는 저희가 최종적으로 할 뻔했던 청첩장 업체예요. 그만큼 디자인도 너무 세련되고, 종이 두께도 두꺼워서 보자기카드의 다양한 디자인 속에서도 많이 고민했었어요. 봉투 샘플도 다양한 색상으로 보여주셔서 여러 가지 비교하면서 선택할 수 있게 도와준 업체입니다. 전체적으로 화사하고 심플하면서 초대장! 느낌이 강했어요. 

저희가 하려고 했던 청첩장이 이 디자인 이었어요. 들꽃 부케 느낌이 나면서 화사했고, 안쪽에는 연보라색이라 포인트 되고 예쁘더라고요.

청첩장-샘플
부케모양 청첩장

보자기카드 종이들은 종이 자체 질감이 들어가 있는 제품들이 많아서 은은하게 빛도 반사되고, 은각이 들어있는 디자인들이 많아서 전체적으로 화사하고 반짝이는 느낌이에요. 작은 디테일도 놓치지 않은 곳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원래 보자기 카드에서 진행하려고 했었는데 선택했던 청첩장의 카드 열림이 특이하고, 모바일청첩장은 15일만 무료, 결제를 하면 2년 동안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저희는 보자기카드에서 진행하지 않았습어요. 

보자기카드-청첩장
보자기카드

 

 

세 번째는 디얼디어입니다. 디얼디어(Dear deer)는 최종적으로 선택한 업체에요.업체예요. 다른 곳에서 보지 못했던 특이한 디자인들이 많았고, 디얼디어만의 고풍스럽고 클래식한 느낌의 디자인들이 많았어요. 특히 각 디자인의 종이 재질이 다양해서 고르는 재미가 있었던 업체예요. 다른 업체에서는 잘 보지 못했던 디자인들이 많았고, 화면보다 실물이 훨씬 예쁜 곳이라 받았을 때 제일 만족도가 높았던 곳이에요. 디얼디어에서 청첩장 진행하시면 식전영성과 모바일청첩장이 무료입니다.

디얼디어-청첩장
디얼디어청첩장

 

네 번째는 봄카드입니다. 봄카드도 무난하고 예뻤어요. 입체적인 디자인보다는 프린트가 예쁜 청첩장들이 많은 곳이었어요. 전통적인 느낌이나 심플한 디자인을 원하신다면 봄카드에서 진행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다만 제가 원하는 디자인은 없어서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봄카드-청첩장
봄카드

 

결론적으로 저는 디얼디어 업체를 선택했어요. 디얼디어는 보시는 것보다 실물로 받았을 때 훨씬 입체적인 느낌이 강하고, 색감이나, 디자인들이 클래식하고 예뻐서 눈에 확 띄더라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청첩장 100장 이상 진행하시면 식전영상과 모바일청첩장을 무료로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주신다고 해서 디얼디어에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모바일 청첩장은 금액이 크게 차이 나지 않아서 청첩장과 모바일 청첩장은 각자 원하시는 다른 업체에서 따로 진행하셔도 되는데 저는 결론적으로 디얼디어 청첩장이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여기서 진행하기로 했어요. 

 

청첩장 제일 신경 안 써도 되고, 돈 아끼라고 하는데 막상 선택하려고 하면 그렇게 안되더라고요. 좀 더 예쁜 거, 마음에 드는 걸 찾게 돼서 샘플을 4개나 받아보게 되었어요. 실제로 화면으로만 보는 것보다 실물로 보고 디자인 디테일과 종이 퀄리티들을 직접 보니 좀 더 수월하게 선택할 수 있었어요. 청첩장은 직접 대면으로 전달하고 눈으로 보고 만지게 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샘플을 최대한 받으시는 게 최종선택을 더 빠르고 만족스럽게 할 수 있으실 거예요! 예쁜 청첩장 고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