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넷플릭스 신작 추천! <도전 모텔리어>

 

 

안녕하세요. 빛나는 소나무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신작 소개를 가져왔습니다. 

요즘 드라마, 영화를 보며 감정소비가 많았어요.

그래서 잔잔한 다큐멘터리를 찾던 중 도전 모텔리어를 발견했습니다. ^^

 

넷플릭스신작
모텔메이커

 

 

항상 넷플릭스에서 볼 거 찾다가 시간을 보내는 날이 많았습니다.

하루는 넷플릭스 들어가자마자 끌리는 신작 포스터를 발견했어요.

그것이 바로 <도전 모텔리어>

 

신작포스터
도전모텔리어

정보

리얼리티 TV     12세 관람가     2021     시즌1

 

도전 모텔리어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리얼리티입니다.

낡고 오래된 모텔을 구매 후

새롭게 개조해서 노후된 모텔에게 새로운 생명력을 부여하는 여정을 그린 이야기입니다.

도전! 모텔리어의 주인공은 에이프릴과 세라입니다. 

 

두 친구는 이전에도 "준(June)"이라는 모텔을 개조하여 현재까지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새롭게 개조한 준"(June)" 은 개관 후 예약은 항상 만실이라고 해요.

 

리얼리티등장인물
에이프릴,코트니,세라

 

그녀들의 특별한 성공 이야기는 '뉴욕 타임스', '보그' 등 많은 잡지사에 소개되었습니다.

그리고 에이프릴, 세라 그리고 직원 코트니가 캐나다의 소블 비치에서 다시 한번 모텔리어로서 도전합니다. 

 

 

성공적인 결과를 상상하며 새로운 소블 비치의 모텔의 개조를 시작한 에이프릴과 세라.

자신들이 지낼 모텔의 레지던트 개조를 시작으로 모텔 전체의 리모델링을 시작합니다.

 

셀프인테리어
벽지선택

 

페인트, 소품 구매, 벽지 구매, 바닥 타일 구매 등 직접 리모델링하는 에이프릴과 세라.

그리고 리모델링 진행과정에서 일어난 코로나 펜데믹.

이러한 악조건 속에서 오래된 모텔은 어떻게 변했을까요?

 

 

 

★ 솔직한 후기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기도 하지만 모텔을 개조한다는 주제가 신선했습니다.

 

제가 봤던 넷플릭스 인테리어 다큐는 공간을 지으면서 이야기가 시작되었어요.

하지만 <도전 모텔리어>는 기존에 있는 모텔을 최대한 살리며 저렴하게 인테리어를 하여 모텔을 재 운영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일하는모습
인테리어하는모습

 

소재 자체가 신선해서 시청한 넷플릭스 신작 도전 모텔리어를 통해 색감, 소품들로 다른 분위기의 공간으로 바꿀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번 깨달았어요. 

 

도전 모텔리어는 6개의 에피소드, 각 30분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전체를 다 시청해도 영화 한 편 보는 것과 비슷해서 시청에 무리는 없습니다.

저는 수영장은 물론 모텔 전체의 분위기가 얼마나 바뀔지 궁금해서 끝까지 시청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없거나 지루하신 분들은 1~2화 정도만 시청하시고 6화만 시청하셔도 충분할 거 같습니다.